지난 포스트(애드센스가 좋아하는 5가지 글의 종류)에 이어 이번에는 애드센스를 위한 블로그 최적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최적화 방법은 총 7가지입니다. 이 밖에 다른 방법이 더 있을 수도 있겠지만 이 7가지 가이드라인을 잘 기억하시고 최대한 잘 지켜주기 위한 방향으로 글을 쓰고 블로그를 운영하신다면 애드센스 승인은 물론 그 이후 효율적인 광고 게재와 광고 수익 창출에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1. 고품질 콘텐츠
여러분은 무엇보다도 여러분의 웹사이트나 블로그를 방문하는 독자에게 어필할 수 있는 독창적이고 고품질의 매력있는 콘텐츠를 만들어야 합니다. 광고에 대한 노출을 높이고 클릭률을 높이는 첫 번째 조건은 내 웹사이트나 블로그를 방문하는 방문자 수가 많아야 합니다. 독자들의 흥미를 이끌고,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며, 감동을 전달할 수 있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만들어내야 합니다.
단순한 유행성 키워드를 활용한 트래픽 유입은 고품질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있어 지속성을 가질 수 없습니다. 독자들이 지속적으로 방문하고 애정을 가질 수 있는 웹사이트와 블로그로 성장을 도모해야 합니다. 애드센스가 독자들에게 필요한 정보와 독자 스스로도 미처 몰랐던 부분에 대한 가치를 제공하는 웹사이트와 블로그를 선호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2. 적절한 광고 배치
광고는 웹 페이지 중 분명하고 눈에 잘 띄는 위치에 배치해야 합니다. 그렇다고 중요한 정보가 제공되는 영역과 같이 사용자의 경험을 방해할 수 있는 공간에 광고를 배치해서는 안됩니다. 독자의 입장에서 원하는 정보를 취하는데 방해는 받지 않는 범위에서 최대한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고 실천해야 합니다. 다음에 이어지는 3번 내용을 참고하시면 더욱 도움이 될 것입니다.
3. 광고 형식 및 크기
여러분의 웹사이트 디자인과 잘 맞는 광고 형식과 크기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처음에는 정확히 가늠하기가 어려울 수 있으니 다양한 광고 형식과 크기를 직접 웹페이지에 배치해보면서 테스트 과정을 거치는 것이 좋습니다. 직접 배치해 보고 독자 입장에서 확인해 보면 개선할 부분을 발견할 수 있고 이러한 과정을 반복하다 보면 최적의 광고 위치를 판단해 볼 수 있을 겁니다.
4. 사용자 경험
웹사이트나 블로그를 탐색하기 쉽고 깔끔하게 디자인해 보세요. 산만하지 않은 매력적인 디자인일수록 방문자들의 선호도를 이끌어 낼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 참여도를 증진하고 이탈률을 낮추어 평균 사용시간을 늘릴 수 있습니다. 이런 과정을 통해 애드센스 수익에 긍정적인 영향을 만들어 낼 수 있게 됩니다.
5. 모바일 최적화
점점 더 많은 사용자가 스마트폰을 통해 인터넷에 접속하고 있으므로 모바일 장치에 맞게 웹 사이트를 최적화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폰트 크기, 문단의 위치 등 모바일에서 확인할 때 편안한 배치로 글을 작성하셔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애드센스 역시 모바일에 최적화된 광고 형식을 제공하고 있으므로 모바일 친화적인 웹 페이지에서 더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6. 애드센스 정책 준수
애드센스는 여러분의 웹사이트와 블로그의 콘텐츠가 애드센스의 정책을 준수하는지 확인합니다. 이 정책 중 대표적인 것으로는 여러분의 콘텐츠가 성인물이나 과도한 폭력과 같은 금지된 콘텐츠를 포함하지 않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사회통념상 불쾌감을 유발하는 콘텐츠는 지양하는 게 좋습니다. 그 밖에도 기타 애드센스 정책을 위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도록 관련 정책내용을 숙지할 필요가 있습니다.
7. 실적 점검
애드센스 실적을 정기적으로 모니터링하고 필요에 따라 조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수익 실적을 수시로 확인하여 필요한 경우 광고 재배치, 형식 및 크기 등을 조정하여 광고 수익을 극대화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야만 합니다. 어디에서 방문자들이 자주 이탈하는지, 어느 콘텐츠에서 이용시간이 높은지 등 분석자료를 적극 활용하여 광고 수익의 증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관심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지금까지 소개한 7가지 사항을 여러분의 웹사이트나 블로그에 실제 적용하여 최적화하면 광고 수익을 더욱 늘리는데 분명 도움이 될 것입니다. 하지만, 애드센스 수익은 이 밖에도 트래픽양, 광고주 수요, 광고단가와 같은 여러 가지 기타 요소에 의해 영향을 받을 수 있으므로 이 부분에 대한 관심도 잊지 않아야 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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